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모바일용 메뉴

홈 알림·참여의령교육소식

의령교육소식

의령교육소식 상세보기
칠곡초, 영어발표회ㆍ한자급수인증시험 실시
작성자 칠곡초 등록일 2019.02.01

의령 칠곡초, 영어 발표회한자급수인증시험 실시

 

 칠곡초등학교(교장 김종호)131() 3~6학년을 대상으로 영어 발표회를 실시하였다. 영어 발표회는 영어에 흥미와 자신감을 가지게 하고, 더불어 상황 중심의 말하기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능력을 신장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날의 행사는 약 1달간의 시간 동안 학생들이 학년별 수준에 맞는 영어 말하기 주제와 노래를 직접 선택해 원고와 가사를 쓰고 영어회화강사의 도움으로 첨삭해가며 발표를 준비하였다. 3~4학년군의 경우에는 자신의 가족과 꿈을 주제로 말하기를 하였고, 5~6학년군의 경우에는 팝송과 한국 트로트를 영어로 바꾸어 율동과 함께 발표했다.

 영어 발표회에 참가한 4학년 학생은 나의 생각을 한국어가 아닌 영어로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하고 재미있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그리고 21()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자급수인증시험을 실시하였다. KPE 한국평생교육평가원 주관으로 1학년부터 6학년까지 5~8급에 응시해 자신의 한자 실력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칠곡초등학교에서는 학교교육 특색활동으로 즐겁게 배우며 꿈과 끼를 키우는 참(C.H.A.M)어린이 인증제 운영하고 있다. (C.H.A.M)어린이 인증제는 독서, 한자, 음악, 영어, 정보, 체육의 여섯 가지 영역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번에 실시한 한자급수 인증 시험은 한자인증을 취득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한자급수 인증에 도전한 3학년 학생은 우리말에 한자어가 이렇게 많은지 몰랐는데 한자공부를 통해 모르는 낱말의 뜻을 잘 알게 되었다. 한자 급수 시험에 꼭 통과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첨부파일